원희룡 대선후보 “의협 제안 정책 다듬어 구체화하겠다” > 관련기사

본문 바로가기

알림공간

HOME > 알림공간 > 관련기사

관련기사

원희룡 대선후보 “의협 제안 정책 다듬어 구체화하겠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의료정책연구소
조회 51회 작성일 21-08-19 17:55

본문

국민의힘 원희룡 대선예비후보가 대한의사협회를 찾았다. 원 후보는 18일 의협 용산임시회관에서 이필수 회장을 만나 보건의료정책 공조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의료전문가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왔는데 이에 대한 수용이 미흡한 것 같아 아쉽다”며 “의료현장의 고충과 애로사항이 상당한데 이러한 현실을 원 후보가 잘 헤아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의협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코로나19종식이라는 목표를 함께 달성해 나갔으면 한다”고도 했다.

이에 원 후보는 “의협이 제안한 보건의료정책들을 소중히 담아 구체적인 정책으로 연결하도록 연구하고 다듬도록 하겠다”며 “의협이 지속적인 자문과 함께 우리나라 의료의 미래, 그리고 국민들의 건강과 의료산업 발전 등 더 높은 수준으로의 도약을 위해 서로 목표를 함께하는 동행의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민의힘에서 원 후보와 캠프 경윤호 공보단장, 김창호 수행단장, 김정학 정책팀장이, 의협에서는 이 회장과 이정근 상근부회장, 이현미 총무이사, 박수현 홍보이사 겸 대변인, 이상호 대외협력이사,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출처 : 청년의사(http://www.docdocd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36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MA 의료정책연구소

(우) 04373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40 삼구빌딩7층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TEL. 02-6350-6660FAX. 02-795-2900

COPYRIGHT ©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