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유행상황에서 공중보건의사의 역할과 지원방안’ 의료정책포럼 개최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알림공간

HOME > 알림공간 > 보도자료

보도자료

‘코로나-19 유행상황에서 공중보건의사의 역할과 지원방안’ 의료정책포럼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의료정책연구소
조회 106회 작성일 21-01-27 09:21

본문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소장 안덕선)코로나19 유행상황에서 공중보건의사의 역할과 지원방안을 주제로 28() 16시에 의료정책포럼을 개최한다.

    -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이번 포럼은 KMA TV 유투브 실시간 중계와 온라인 ZOOM 회의실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당일 의협 용산임시회관 7층 대회의실 현장 참여는 패널로만 제한한다. (www.rihp.re.kr / 공지사항 참조)


이번 포럼의 주제발제는 2명의 발제자가 나눠서 발표한다.

    - 첫 번째 발제는 코로19 유행 상황에서 공중보건의사의 현실이라는 주제로 김형갑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이 발표한다.

    - 이어지는 두 번째 발제는 김진숙 의료정책연구소 책임연구원이 효율적 국가 감염병 방역을 위한 공중보건의 지원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토론은 안덕선 소장을 좌장으로 하여, 송명제 의협 대외협력이사, 변형규 의협 보험이사, 최세진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부회장, 이태윤 중앙일보 기자가 참석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장은 공중보건의사들이 코로나19 대유행 초기부터 방역 최일선에 투입되어 수많은 난관 속에서도 헌신하고 있지만, 성과와 한계가 동시에 존재한다이번 포럼을 통해서 코로나19 현장에 파견된 공보의의 역할과 한계에 대해서 차분하게 돌아보며, 앞으로의 국가적 과제에 대해서 논의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붙임 : 의료정책포럼 프로그램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MA 의료정책연구소

(우) 04373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40 삼구빌딩7층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TEL. 02-6350-6660FAX. 02-795-2900

COPYRIGHT ©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