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2025-06] 지도전문의 교육역량 실태조사
페이지 정보

조회 153회 작성일 25-10-16 07:21
첨부파일
-
[KMA RIHP 연구보고2025-06] 지도전문의 교육역량 실태조사.pdf (3.5M)
118회 다운로드 | DATE : 2025-10-16 07:21:37
본문
[연구보고서 2025-06]
지도전문의 교육역량 실태조사
제1장 ❙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 우리나라의 전공의 수련제도
2. 지도전문의 및 책임지도전문의 제도
제2절 연구의 목적
제3절 연구 방법
1. 문헌 검토
2. 설문 조사
3. 결과 종합
제4절 의대 교수역량의 기본 개념
제2장 ❙ 문헌검토
제1절 지도전문의 교수역량의 기초와 개념
1. 의학교육 및 전공의 교육의 기반 이해
2. 지도전문의의 역할과 실천 환경
3. 지도전문의의 교수역량과 코칭 접근
제2절 국내의 교수역량 개념 및 연구
1. 교수역량의 정의
2. 교수역량모델 개발
3. 역할 기반 교수역량 프레임워크
4. 교수들의 인식 실태
5. 교수개발 프로그램의 효과
6. 정책적 과제 및 제언
7. 결론
제3절 국외 연구 동향
1. 교수역량에 대한 국제 기준
2. 교수개발에 대한 국제 연구 동향
3. 결론
제3장 ❙ 설문조사
제1절 설문조사 연구 분석
1. 설문 결과
2. 연구결과 요약
제2절 설문조사 결과 분석을 통한 시사점
1. 지도전문의 교수역량 실태에 대한 통합적 진단
제4장 ❙ 결론
제1절 연구 결과 요약
제2절 종합논의
제3절 제언
제5장 ❙ 기대효과 및 연구 결과의 활용계획
1. 기대 효과
2. 앞으로의 활용 계획 제안
참고문헌
부록
- 다음글[연구보고서 2025-05] 인공지능 시대 의료계 대응 방안 25.10.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